학교 총 개황

단위 : ( 단위 : 개, 명 )
Unit : ( Unit : Number, person )
1. 학교 총 개황
연별 및 학교별
Year & School
학 교 수
No. of
Schools
학급(과)수
No. of Classes
departments
보통교실수
No. of
Classrooms
학생수 Students 교직원수 Teachers and Staffs 교원1인당
학생수
연별 및 학교별
Year & School

Total

Male

Female

Total
교원 Teachers 사무직원 Clerical Staffs

Total

Male

Female

Total

Male

Female
2 0 1 4 86 942 875 35,732 20,902 14,830 2,171 1,829 851 978 342 244 98 264 2 0 1 4
2 0 1 5 85 899 920 34,611 20,164 14,447 2,285 1,794 835 959 356 250 106 19.3 2 0 1 5
2 0 1 6 86 920 808 32,838 18,948 13,890 2,169 1,817 857 960 352 249 103 18.1 2 0 1 6
2 0 1 7 86 1,097 2,090 23,883 12,322 11,561 2,361 2,084 907 1,177 270 164 106 12.2 2 0 1 7
2 0 1 8 85 883 800 30,445 17,372 13,037 2,135 1,794 984 810 341 231 110 17.0 2 0 1 8
2 0 1 9 85 874 1,102 29,385 16,524 12,861 2,333 1,783 951 837 550 256 142 16.5 2 0 1 9
유치원 35 110 74 1,695 823 872 325 165 165 5 160 5 3 10.3 Kindergartens
초등학교 24 338 468 6,432 3,248 3,184 643 546 182 364 97 52 45 11.8 Elementary Schools
중학교 13 141 295 3,221 1,665 1,556 372 326 153 173 46 31 15 9.9 Middle Schools
(국공립) 12 123 267 2,702 1,146 1,556 330 288 126 162 42 28 14 9.4 (National & Public)
(사립) 1 18 28 519 519 - 42 38 27 11 4 3 1 13.7 (Private)
일반계고등학교 4 98 161 2,476 1,305 1,171 233 216 122 94 17 11 6 11.5 General high Schools
(국공립) 3 73 122 1,838 970 868 178 166 83 83 12 7 5 11.1 (National & Public)
(사립) 1 25 39 638 335 303 55 50 39 11 5 4 1 12.8 (Private)
전문계고등학교 3 52 104 1,030 580 450 143 124 64 60 19 12 7 8.3 Vocational high Schools
(국공립) 3 52 104 1,030 580 450 143 124 64 60 19 12 7 8.3 (National & Public)
(사립) - - - - - - - - - - - - - (Private)
전문대학 1 31 - 3,271 1,791 1,480 129 82 46 36 47 34 13 39.9 Junior colleges
대학(교) 1 48 - 10,864 6,901 3,963 430 276 200 76 154 103 51 39.4 Colleges & Universities
대학원 3 33 - 286 144 142 8 4 3 1 4 3 1 35.8 Graduate schools
기타학교 1 23 - 110 67 43 50 44 16 28 6 5 1 2.5 Other schools
자료 : 충청북도교육청, 한국교육개발원 교육통계
Source : Education Office of Jecheon Province
주) 2018. 4. 1. 현재
141교육및문화.xlsx 파일의 1.학교총 시트를 참고하세요.